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사렛대학교 기숙사 생활을 체험해보세요

나사렛대학교 기숙사 생활을 체험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새로 입학한 새내기입니다.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고 싶어서 입니다.

저도 처음엔 막막했지만 이제는 적응해서 잘 지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의 경험과 노하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기숙사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1) 저렴한 비용 2) 안전함 3) 자유로움 4) 다양한 사람들 5) 규칙적인 생활 6) 편안함 7) 밥 8) 친구 9) 운동 10) 기타 등등...

정말 많죠? 하지만 단점도 만만치 않아요..

1) 불편함 2) 외로움 3) 답답함 4) 심심함 5) 지루함 6) 귀찮음 7) 불편함 8) 외박시 눈치보임 9) 벌점제도 10) 기타등등....

이런 것들이 있어요.

그렇다면 기숙사에서의 하루 일과는 어떻게 될까요? 아침 기상 - 세면 및 준비 - 식사(아침식사-8:30분~9:00) - 공부 또는 독서 (10:00 ~ 12:00) 점심시간 - 휴식 - 청소 및 빨래 - 저녁식사 - 취침준비 - 점호 - 자유시간 - 야식 이렇게 됩니다.

그럼 여기서 궁금한점!! 왜 기숙사생만 밥을 먹어야 하는가?? 에 대해서 질문하고 싶어요.

물론 학교측에선 학생들의 편의와 복지를 위해서라고 말하지만, 사실상 기숙사생에게만 밥을 주는건 차별이라고 생각해요.

다른 학생들은 다 밖으로 나가는데, 기숙사생만 밥먹으라고 강요하는것 같아서 기분이 좋지않았어요.

그리고 기숙사생끼리 서로 의지해야되는데, 오히려 더 안좋아지는거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들었구요.

또 한가지 의문은 왜 기숙사생만 밥을 먹어야 하나요? 저희학교는 기독교 재단이라 그런지 몰라도, 종교적 이유로 일요일날 예배를 드리거든요.

그런데 그 시간에 기숙사생이면 무조건 교회로 가라는 거에요.

이건 좀 아닌듯 해요.

기숙사생인데, 교회까지 가야한다니...

너무 가혹하다고 생각했어요.

게다가 기숙사생은 주말에도 외출할 수 없다는 규정때문에 토요일날 집에 못가요.

그래서 일요일날 교회가야한다는건 이해해도, 일요일날 교회안가면 밥못준다는 건 좀 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기숙사생은 주말에 외출할수없다 라고 적혀있던데, 그건 무슨 근거인지 모르겠어요.

그냥 기숙사생은 주말에 외출하면 안된다는 건가요? 아니면 주말에 외출해도 된다는건가요? 만약에 주말에 외출해도 된다고 한다면, 평일에 외출해도 되나요? 이것도 참 애매모호하네요.

아무튼 기숙사생은 주말에 외출할 수없다는 규정은 좀 부당하다고 생각해요.

마지막으로 기숙사생은 주말에 외출해도 된다라면, 평일에 외출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