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커큐민 효능으로 알려진 놀라운 이유들

커큐민 효능으로 알려진 놀라운 이유들카레에 들어있는 강황은 주로 생강과의 뿌리식물로 인도와 동남아시아에서 생산되며,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향신료 중 하나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인 김치나 된장, 고추장 등에도 들어가는 향신료이다.

카레의 노란 색소 성분인 커큐민은 항산화 작용과 항염증, 항암 효과가 있으며 치매 예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준다.

또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 카레 가루를 물에 타서 마시거나 밀가루로 만든 빵을 이용해 요리를 해 먹으면 된다.

카레에는 '쿠르쿠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소화를 돕고 변비를 개선해 주며, 또한 지방 세포의 성장을 억제시켜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또한 커큐민은 암세포 발생을 촉진시키는 주요 물질들의 생성을 억제시켜 식도암이나 대장암 등의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커큐민의 효능 1.노화 방지 및 피부 미용 카레가루에 포함된 커큐민 성분은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준다.

2.뇌 기능 향상 커큐민 성분은 뇌세포 파괴를 막아주기 때문에 알츠하이머나 치매 등과 같은 뇌질환을 예방해준다.

3.당뇨 예방 커큐민 성분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4.고혈압 예방 커큐민 성분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 강하에 도움이 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

5.생리통 완화 커큐민 성분은 생리통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6.우울증 완화 커큐민 성분은 우울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7.다이어트 효과 커큐민 성분은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